인터넷이 전세계적으로 보편화되면서 블로그 광고나 바이럴 광고 등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새롭게 등장한 광고의 점유율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. 인터넷 광고가 성장세를 보이면서 일반 소비자가 광고에서 애니메이션이란 장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예전보다 많아지고 있죠. 특히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이러한 트렌드의 최대 수혜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. 기업들은 자사 제품을 그대로 노출시키면서 기능까지 설명할 수 있는 스톱모션이 유용하다는 판단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.

구글은 자주 스톱모션 기법을 사용해 자사의 제품군을 홍보하는 회사들 중 하나입니다. 구글이 최첨단, 디지털이라는 자사의 이미지와 반대 지점에 있다고 볼 수 있는, 수작업과 아날로그로 대표되는 스톱모션을 소구도구로 사용한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. 이번에 올라온 위 광고에서는 2d, 3d와 같은 여러가지 복합적인 표현도구가 사용되긴 했지만, 전체적인 라인은 스톱모션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.

그러나 역시 구글 광고의 백미는 아래에 있습니다. 바로 재작년에 나온 구글 스트리트 뷰 광고 말입니다.

< 구글 스트리트 뷰 광고 >
 

< 기타 구글 스톱모션 광고들 >